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뱃살 지방흡입"
작성일 : 2003-08-24 22:21:09 조회수 : 1,762
사랑방 칼럼(2003년 8월 20일)-- 뱃살 지방흡입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비만환자에게서 지방흡입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방흡입술로 전신적인 비만치료를 한다는데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지방흡입시 흡입하는 지방은 피부밑 피하지방만 가능하고 그 안쪽의 지방을 줄이는 수술적 방법은 현재로는 존재하지 않기때문이다.

따라서 지방흡입술의 일차적인 목표는 비만치료가 아닌 신체곡선을 교정하는데 두어야 할 것이다. 외국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지방흡입술이라는 말보다는 체형 윤곽 교정술, 지방성형술, 체형 조각술이라는 표현을 자주 쓰고 있다. 이는 모든 지방을 다 빼는게 아니고 몸매 윤곽선을 고려해서 완벽에 가깝게 제거를 해야할 부분은 그렇게 하지만 적당한 지방이 남아 있어야 할 곳은 남겨둔다는 개념에서이다.

무조건 바삭 마른 체형이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은 아니다. 피하지방이 너무 없어 골격이 드러나 보이거나 근육의 수축운동이 겉으로 비쳐 보이는 것보다는 적당한 피하지방이 이들을 가려서 아름다운 곡선으로 보일 때 더욱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흔히들 뱃살은 인격이라고 하며 배가 나오는 것은 나이를 먹으면서 생기는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 뱃살은 꼭 나이를 먹어야만 생기는 것은 아니다. 어느 연령에서나 살이 많아져 비만해지게 되면 옷 입을 때, 숨쉴 때 스스로 불편하기도 하고 성인병 발병률이 높아지는 등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데, 배가 나오게 되면 몸매가 망가질 뿐만 아니라 나이들어 보일 수 있다.

아랫배는 쉽게 살이 찌는 부위이면서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로 가장 많이 시술을 하는 부위인데, 최근에는 남성들도 아랫배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배꼽근처나 치모 상단부에 3mm를 절개해 수술을 하는데, 효과는 빠른 시일 내에 볼 수 있다.

윗배는 아랫배와는 지방의 특성이 달라 단단하며 섬유조직이 많아 쉽게 흡입되지는 않지만 수술방법의 발달로 단단한 지방도 쉽게 뽑아 낼 수 있다. 대개 아랫배와 함께 시술을 하고 절개부위는 아랫배와 동일한 부위로 시행할 수 있다.

배가 많이 나온 사람들은 옆구리에도 살이 많고, 따라서 잘록한 허리를 가질 수 없다. 이는 배 부분만 지방흡입을 해 주는 것으로는 부족하며, 옆구리의 지방도 같이 제거해 주어야 하는데, 복부지방 흡입시에 같이 흡입할 수 있다.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가능하며 보통 10일 정도면 살이 빠진 느낌을 가지게 되고, 2~3주 동안은 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