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눈가 주름과 지방 제거 수술"
작성일 : 2003-09-24 18:15:24 조회수 : 1,843
사랑방 칼럼(2003년9월 17일)--눈가 주름과 지방 제거 수술

미의원성형외과
원장, 전문의 전환영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외선에 노출과 피부 노화에 따라 피지선의 활동이 떨어지며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는데, 이에 따라 눈 주위 근육과 피부는 탄성을 잃고 잔주름이 생기며 눈 위, 아래의 피부가 쳐지게 되고 눈 바깥쪽으로는 까마귀 발 모양의 주름이 생기며 눈 아래의 지방은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된다. 늘어진 눈꺼풀은 나이가 훨씬 들어 보인다는 미용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늘어진 눈꺼풀이 눈을 덮게되어 시야장애를 일으키는 기능적인 문제를 야기하여 수술을 요하게 한다.

이때 연령이나 개인차에 따라 시술방법을 달리한 교정이 필요한데 보통 40-50대 이상의 피부가 많이 쳐진 경우에는 눈 위아래 피부에 절개를 가하여 늘어진 피부나 근육,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한 후 피부를 당겨 팽팽하게 한 후 봉합하는 안검성형술을 하게 된다. 상안검 성형술은 기존의 쌍꺼풀의 절개법 수술과 비슷한데, 정밀한 계측 후에 절제하는 피부의 양을 정확하게 정해야 성공적인 수술을 할 수 있다. 젊은 나이에 보통 시행하는 쌍꺼풀과는 달리 양쪽눈가의 피부를 충분히 절제해야 하므로 수술 후 생기는 수술 절개선의 흉이 쌍꺼풀 수술보다 더 길게 나오나 시간이 지나면서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안검 성형술 역시 절제하는 피부의 양을 정확히 측정후 정해야 하는데, 너무 많이 피부를 절제하게 되면 하안검이 아래로 당겨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한다.

젊은 나이에서 주름은 별로 없으면서 눈 아래 지방이 불거져 나온 경우는 눈 아래의 피부 안쪽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절개를 가한 후 불거져 나온 지방조직을 눈 안쪽에서 제거해줌으로써 피부에 흉터를 남기지 않고 눈 아래 지방만 제거할 수 있다.
일부 30-40대에는 피부 전체가 크게 쳐지기보다는 피부 위의 잔주름들이 주된 문제일 경우 레이저 박피, 화학적 박피, 각종 필러의 주입, 눈가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작용을 못하게 해서 눈가 주름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보툴리눔톡신의 주사 등을 개별적으로 혹은 복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