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쌍꺼풀 수술"
작성일 : 2003-10-12 01:14:42 조회수 : 4,543
사랑방칼럼(2003년 10월 8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쌍꺼풀수술은 가장 많이 하는 미용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수술을 하려고 병원을 찾아오는 분들은 쌍꺼풀을 아름답게 되어야 하고 붓기는 최소한으로 생겨야 하며, 수술후 흉이 없어야 하고 풀리지 않는 수술을 원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모든 조건을 한꺼번에 충족시키는 수술을 없다고 할 것이다. 간단한 방법일수록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쌍꺼풀은 눈꺼풀의 피부와 눈꺼풀 안쪽의 안검거근을 인공적으로 유착시키는 수술로 눈을 뜰 때 안검거근이 수축함에 따라 눈꺼풀 피부가 말려 들어가게 한다.

수술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매몰법과 절개법이 그것이다.

1) 매몰법
매몰법은 일명 “찝는방법”으로 눈꺼풀피부가 처져 있지 않은 10대 후반에서 20대에 좋으며 눈꺼풀 피부에 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수술 자국이 나지 않고 바로 자연스러워지는 장점이 있다. 허나 피부나 피부 밑 연부 조직이 두껍거나 안와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찝어 놓은 피부가 불룩하게 보이게 되어 수술한지 시간이 꽤 흐른 뒤에도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를 만들게 된다. 이때는 쌍꺼풀 선이 소실될 확률이 높고 원하는 모양대로 예쁘게 나오지 않을 수 있다. 지방만 좀 두툼할 경우에는 쌍꺼풀 선 외측 위에 약 5mm정도의 절개를 가하여 외측 안와 지방을 뺌으로서 쌍꺼풀 선이 바깥쪽까지 예쁘게 뻗어나가게 할 수 있으나 늘어진 피부나 근육, 지방 등이 두툼하여 이를 제거해야 될 때는 절개법이 필요하다

2) 절개법
전통적인 방법으로 보통 쌍꺼풀수술이라고 하면 이 방법을 말한다. 장점은 어떤 눈이라도 수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지방의 제거나 늘어진 피부의 제거 등 부수적인 시술을 같이 시행할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장점이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수술후 흉이 조금 남는다는 것과 부기가 많고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시간이 매몰법에 비해 좀 더 걸린다는 것이 단점이 되겠다. 수술 방법은 원하는 위치에 쌍꺼풀 선을 디자인하고 국소마취제를 주사한 후 피부를 절개하고 필요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거나 피부를 절제하고 피하 연부조직을 제거하게 된다. 눈꺼풀 피부와 눈뜨는 근육사이에 고정하는 매듭을 만들고 마지막으로 피부를 꿰매게 된다. 실밥은 4일 후 뽑게 되며 2주 후면 가벼운 화장만으로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고 약 한 달이 지나면 아주 자연스러워진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