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코끝 성형술"
작성일 : 2003-10-18 11:43:54 조회수 : 2,842
사랑방칼럼(2003년 10월 15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 전문의 전환영

미용수술중 가장 많이 하고있는 수술이라면 안성형수술과 코성형술을 들 수 있다. 안성형술에는 쌍꺼풀 수술과 눈의 위아래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는 수술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코성형술은 좀더 여러 가지 수술의 종류가 있다고 하겠는데, 콧등에 대한 수술에는 매부리코 수술, 휜코수술, 낮은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등이 있겠고, 코끝수술에는 복코교정술, 화살코교정, 들창코교정등이 있다. 그밖에 코폭을 줄이는 수술과 코기둥이 늘어졌거나 들어간 것을 교정하는 수술이 있겠다.

예전에는 단순히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이 코성형의 전부라고 생각하여 실리콘 등을 사용하여 콧등을 높이는 수술이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코성형을 원하는 분들 중 코끝과 코기둥의 모양이 불만족스러워 클리닉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접할 수 있으며, 따라서 요즘에는 이런 다양한 요구에 맞추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는 여러 수술방법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코의 구조를 살펴보면 코끝은 콧등과 분리되어있는 연골구조를 이루고 있다. 만일 코의 골격이 하나의 골이나 연골로 코끝까지 일체형의 구조로 되어있다면 코끝이 지금처럼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할 것이다. 코끝의 연골이 콧등의 골격구조와 분리되어있어 코끝에 충격이 와도 견딜 수 있으며, 코를 잡아채거나 부딪쳐도 안전 할 수 있는 것이다.

코끝연골은 좌우양쪽의 비익연골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런 비익 연골에 여러 가지 조작을 해주어 코의 외부에 이를 반영시키는 것이 코끝 성형술이라고 하겠다.

수술의 방법에는 양측 비익연골을 모아주어 코를 좀더 날렵하고 오똑하게 하는 방법이 있으며, 모아주는 것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할 때, 비익연골의 일부를 절제하고 모아준다든지, 비익연골사이나 연골 위에 다른 부위에서 떼어온 연골을 덧대주거나 붙임으로써 원하는 효과를 내는 방법 등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단순히 실리콘을 올리는 수술로는 할 수 없었던 코끝의 다양한 교정을 가능하게 하였고, 자기조직을 사용함으로써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코끝부작용을 많이 줄일 수 있게 하고있다.

콧방울 사이의 거리가 넓어서 퍼져 보이는 경우에는 콧방울의 아랫부분을 쐐기모양으로 잘라내고 당겨서 꿰매어 주면 콧날개의 폭이 줄어들면서 날씬해 보이게 된다. 이 경우 꿰맨 흉터가 남기는 하지만 콧날개와 뺨의 경계부위를 따라서 생기므로 크게 눈에 띄지는 않는다 .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