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주먹코의 교정"
작성일 : 2003-11-21 08:29:05 조회수 : 3,529
사랑방 칼럼(2003년 11월 19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코성형술 중 코끝을 교정하는 수술의 종류를 보자면 화살코 교정술, 들창코교정술, 편평코 교정술, 주먹코교정술등을 들 수 있는데, 이러한 수술들은 일반적으로 많이 시행하는 콧대를 높이는 단순한 융비술에 비해 좀더 복잡하고 세밀한 기술을 요하는 코성형술이라고 할 수 있다.

주먹코는 주로 동양인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주먹코인 사람이 코끝이 둥근 이유는 코끝을 이루는 연골인 아래코 연골이 서로 밀착되어있지 않고 둥글게 서로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살집도 많으면 더욱 둥글고 뭉툭해 보인다.

남성의 경우 주먹코는 일명 복코라고 하여, 일반적으로 나쁜 인상을 주는 것은 아니나, 요즘처럼 서구형의 얼굴이 일반적인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관점에서 보자면 약간 둔해 보이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또한 주먹코가 있는 경우에는 코끝이 전체적으로 큰 경우도 많은데 이때는 우락부락한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여성의 경우에는 주먹코는 여성의 귀여움과 발랄한 느낌을 상쇄시키는 경우가 많아, 주먹코를 가진 여성은 코가 낮은 여성보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코가 낮거나 작기라도 하면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코끝이 두툼한 살집으로 뭉쳐져 있는 주먹코에서는 여성스러움을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주먹코 교정에 있어서 범하기 쉬운 실수는 둥근 코끝을 날렵하게 하는 목적으로 코끝에 폭이 좁은 실리콘을 올려놓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그렇지 않아도 코끝이 큰데, 그 위에 살집이 한 덩어리가 더 생기는 모양으로 되어, 코끝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일명 피노키오 코가 되기 십상이다.

따라서 주먹코의 교정은 일단 폭이 넓은 아래코연골의 폭을 정상적인 폭을 갖도록 잘라주고, 코기둥을 이루는 부위도 일정부분 잘라주어 코끝을 적당한 높이로 만든 다음 필요에 따라 코끝을 융기시키는 수술을 한다. 간단히 말해서 아래코연골을 날렵하고 알맞은 크기로 만듦으로써 코끝의 뭉툭함을 교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수술은 일반적인 코안쪽 절개를 통한 수술로는 수술시야가 좋지 않기 때문에 개방형 절개를 하여, 코끝의 아래코 연골을 완전히 노출시켜 직접 눈으로 보면서 수술하여야 정확한 수술이 될 수 있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