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안면주름의 수술"
작성일 : 2003-11-26 17:13:14 조회수 : 3,972
사랑방 칼럼(2003년 11월 26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삶의 질이 향상되고, 수명이 길어지면서 노화의 과정을 예방하거나 되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 얼굴에 나타나는 노화는 주름살이 늘어나고 피하조직이 처지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개선시켜주고 없애 주는 것이 노화방지의 일차적인 목표라 하겠다.

얼굴의 주름은 크게 이마주름, 눈의 상하부위 주름, 입가와 볼 그리고 턱의 주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보톡스주사와, 피부 골을 충전시켜 주름을 펴는 필러등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이마나 눈가의 주름에 있어 수술을 하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나, 눈의 상 하부, 입가와 볼의 주름이 피부의 늘어짐과 동반 될 때에는 수술적 방법이 가장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하겠다.

안면부의 노화현상은 단지 피부에만 발생되어 피부가 늘어나고 잔주름이 생기는 것만이 아니라, 오히려 피부아래에 존재하는 조직이 아래로 쳐지는 것이 더욱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안면주름제거술을 시행할 때 피부만을 당겨주는 전통적인 수술법만으로는 노화의 근본원인을 해결하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뚜렷하지 못하고 오래 유지시킬 수도 없으며, 피부아래에 존재하는 근막을 분리하여 당겨주어야만 연부조직을 노화이전의 상태로 복원 시켜줄수 있다.

대부분의 클리닉에서 안면주름제거술을 시행할 때 피부만을 당겨주는 수술을 하거나, 또 연부조직을 당겨주는 조작을 시행한다해도 효과적으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수술후의 모습이 화난 모습과 같이 매우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수술의 효과도 오래 지속되기가 어렵다. 따라서 늘어진 피부와 함께 쳐진 연부조직을 효과적으로 당겨주어야만 자연스러운 결과와 함께, 그 효과도 오랜 시간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

수술은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병행하여 시행해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입원할 필요가 없고, 수술후 몇 시간의 회복시간을 거친 후에 귀가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에도 7일에서 10일정도면 정상적인 사회생활로 복귀 할 수 있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