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유형별 쌍꺼풀 수술"
작성일 : 2003-12-17 09:51:24 조회수 : 20,060
사랑방 칼럼(2003년 12월 10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눈꺼풀이 두꺼운 사람

가끔 눈꺼풀이 두툼한 분들을 상담할 때 본인은 지방이 많아서 눈꺼풀이 얇아지도록 지방만을 뺄 수 없냐는 물음을 자주 접하게 된다. 사실 눈꺼풀이 두껍다는 것은 대부분 눈을 감을 때 쓰는 안륜근이 발달한 경우이고 그 외에 지방과 피부 자체가 복합적으로 두꺼운 경우다. 따라서 지방만 제거하는 경우 환자들이 원하는 소위 얍쌍한 눈꺼풀이 잘되지 않는다.

이런 경우는 피부와 근육을 포함한 지방제거술을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실행함으로 원하는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원래 얇은 눈꺼풀을 쌍꺼풀로 만들 때 보다 다소 붓기가 오래 가서 자연스러운 상태로 되려면 1-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눈의 길이가 짧고 양 미간이 넓은 눈꺼풀

이런 경우가 예쁜 쌍꺼풀을 만들기 어려운 것 중의 하나인데 대부분 이런 분들이 요구하는 것이 눈의 양끝을 찢어서 눈을 크게 해달라는 것이다. 물론 눈을 찢어서 크게 하는 수술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눈이 선천적 기형인 작은 눈을 성형할 때 쓰는 방법이고, 이 보다는 눈 안쪽 부분을 터 주어 눈이 어느 정도 커지게 하는 방법(일명 ‘몽고주름수술 또는 앞트임’)을 많이 시행하며, 그보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을 눈꺼풀 안쪽에서 시작하는 것 In Fold형을 눈꺼풀 바깥쪽에서 시작하는 Out Fold형으로 만들어 줌으로서 눈이 가늘고 길게 퍼져 보이게 한다.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코를 세우는 융비술을 병행하는 것으로 미간 사이도 좁아지고 눈의 모양이 훨씬 아름답게 변할 수 있다.

--눈꺼풀이 얇은 사람

눈꺼풀이 얇고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은 사람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하는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 경우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으므로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은 수술 후 바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수술한 표시가 거의 나지 않는 이 방법을 선호하지만 전술한 바와 같이 눈꺼풀이 얇은 젊은 사람만이 이 수술이 가능하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