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CONSULTING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처진 유방의 교정"
작성일 : 2003-12-17 09:54:05 조회수 : 15,655
사랑방 칼럼(2003년 12월 17일)

미의원성형외과
원장,전문의 전환영

나이가 들거나 또는 임신 등으로 유방이 커졌다가 다시 작아진 경우 유방은 점차 탄력성이 떨어지고 아래로 쳐지며 유두와 유륜부도 검게 변하여 가슴 모양은 점차 매력을 잃게 된다.

이렇게 처진 유방을 유방하수라고 하는데, 대개의 경우 쇄골(빗장뼈)로부터 유두까지의 거리는 많이 늘어났는데 반하여, 유두로부터 유방 밑주름 까지의 거리는 별로 늘어나지 않아 유두가 유방 밑주름 보다 더 아래로 내려오며, 방향도 아래쪽을 향하는 모양이 되게 된다.

유방하수의 정도는 유방 밑 주름의 레벨보다 얼마만큼 유두가 내려왔는가에 따라 구분되어지는데, 3센티미터이상 하방에 있고 유두가 유방의 최하부 윤곽에 도달해서 아래로 향하고 있는 경우가 심한 유방하수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유방하수의 치료는 늘어진 유방의 피부를 절제하여 당겨 올려 주는 수술(유방 거상술)을 하는 것인데, 커지거나 넓어져 있는 유륜 또한 일부분을 절제하여 아름답게 교정하기도 한다. 유방 거상 수술은 나이가 들어 가슴이 쳐 짐으로 인해 옷맵시에 자신이 없거나 생활에 활기를 잃게 되었을 때 만족감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 수술 전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수술 후의 모습을 이해하고 수술에 임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현재의 나이, 피부상태, 유방의 크기, 유방 보형물의 필요 여부 등을 고려하게 된다. 수술은 대개 더 이상 출산 계획이 없는 시기에 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임신을 하였을 경우 다시 유방이 늘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은 처진 정도가 얼마나 심한가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결정되는데, 간단한 경우는 늘어진 피부를 타원형으로 절제하고 유두의 위치를 위쪽으로 옮겨주는 수술을 하게 되며, 심한 유방하수의 경우는 피부절제를 하는데 있어 좀더 복잡한 디자인이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유방조직의 일부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수술은 대개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걸리며, 대개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병행해서 수술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심한 유방하수의 경우 전신마취가 필요하기도 한다.

문의 www.mi-clinic.co.kr 전화 364-2004